본문 바로가기

ORPG/2018-19

[CoC] 옐로 시그널 : 비키체시

* 톰



KP l 톰

빅토리아 R. 캠벨 l 체슬리 K. 헤임



바로 내일이 빅토리아의 연주회입니다.

최근 연락도 잘 안 될 정도로 연습에 매진하던 빅토리아가 떠오릅니다.

내일이야말로 결실을 맺을 날이겠군요.

끝나면 함께 뒤풀이라도 하자고 말할까 생각해 보던 차에 빅토리아로부터 연락이 왔습니다.


“ 체시 아가씨, 오늘 제 연주회 리허설이 있답니다.

그래서 아가씨께 부탁이 있어요. 리허설에 와서 제 연주를 완전히 멈춰 줄 수 있나요? ”













▼ Chat Log 


----------------------------------------
190811, 19시 19분
◆ 옐로 시그널 ◆
시나리오 라이터, 나인독님
----------------------------------------
“내 연주를 완전히 멈추어 줘.”
.
.
.
“체시 아가씨, 갑작스러운 연락 미안해요. 다름 아니라 오늘 제 연주회 리허설이 있답니다. 
그래서 아가씨께 부탁이 있어요. 리허설에 와서 제 연주를 완전히 멈춰 줄 수 있나요?”
……알 수 없는 빅토리아로부터의 연락이었습니다. 무슨 일이냐고 재차 연락을 취해 봐도 빅토리아는 그 이후로 아무 응답이 없었습니다. 
결국 체슬리는 빅토리아를 직접 만나기 위해 연주회장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로비
오늘이 리허설이라고 했지요. 정식 공연이 있는 날은 아닌지라 로비에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오늘은 다른 공연들도 휴무인 모양입니다. 
로비에는 [데스크]가 보이며 거기에 [직원]이 한 명 서 있습니다. 그 옆에 세워진 [커다란 배너]도 하나 보이네요.
체슬리 K. 헤임:... 이곳이 연주회장...? (로비로 들어와 잠시 고민하다 데스크로 쪼르르..)
체슬리는 데스크로 쪼르르 이동합니다.
팸플릿이 놓여 있습니다. 연주자는 빅토리아, 내일 저녁이 연주회라는 점, 연주자인 빅토리아의 이력이나 간략한 정보도 있습니다. 
체슬리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단순하게 적혀 있군요.
체슬리 K. 헤임:아. 비키~... (팸플릿을 읽어보다 하나를 집어간다.)
... (소장용으로 두개를 집어간다.) ... ~... (영업용으로 세개를 집어간다.)
후후... (정작 빅토리아가 연주를 멈춰달라고 한 사실도 잠깐 잊고 뿌듯해져선 옆의 직원을 콕콕 건드린다.) ... 저기, 비키..? 를 만나고 싶어요. 리허설에 초대받아서...
직원은 목소리가 들린쪽으로 뒤돌아 봅니다.
직원:(의심스러운 눈초리로 체슬리를 보며) 흠.. 리허설에는 아무도 초대를 받지 못하게 되어 있을텐데요? 그리고 VICKY씨의 리허설은... (시계를 보며) 방금 시작 되고 있는 것 같네요.
체슬리 K. 헤임:... ? 그럼 초대... (갸웃) 아니었나..~? 비키의 연락은... (느릿느릿 생각하다 시계를 보며 하는 말에 조금 놀란 듯 눈이 동그래진다.)
시작... 했어요? 벌써... (늦었나봐...)
직원:네, 리허설은 이제 시작 되고 있네요. (적당히 대답했다.)
체슬리, 대인 기능 판정.
체슬리 K. 헤임:... 정말 못 들어가요..? (빤)
매혹
기준치:70/35/14
굴림:70
판정결과:보통 성공
직원:제 담당은 아니지만 VICKY씨의 측근쪽 요청으로 경비가 삼엄하다고 하네요. 지인이라 해도 들여 보내주지 않을 가능성도 있을겁니다. 제가 아는건 이정도 뿐이네요.
직원의 정보로 복도쪽은 경비가 삼엄하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체슬리 K. 헤임:... ... ! (비키, 잡혀 있나 봐... 그래서 연락도 받지 않고..)
(이상한 쪽으로 이해한 체시는 비키를 구하기 위해! ... 일단 옆의 커다란 배너도 확인해본다.)
체슬리는 비키를 구하기 위해! 배너를 확인 합니다.

데스크 옆에 사람 키만 한 배너가 서 있습니다. 

빅토리아와 누군가 함께 찍은 사진에 연주회 제목인 ‘Yellow Sound’라는 문구가 큼직하게 적혀 있네요.

체슬리, 관찰력 판정.

체슬리 K. 헤임:~... (사진의 빅토리아가 너무 예뻐서 자세히 본다.)

관찰력
기준치:70/35/14
굴림:82
판정결과:실패
오엠쥐
체슬리 K. 헤임:... ... (비키에 정신이 팔려서...)
체슬리, 다시 관찰력 판정 가능합니다.
체슬리 K. 헤임:
관찰력
기준치:70/35/14
굴림:72
판정결과:실패
(다시다시 볼게요...)
관찰력
기준치:70/35/14
굴림:18
판정결과:어려운 성공
체슬리는 배너의 사진을 자세히 봅니다.
사진의 좌측은 바이올리니스트 ‘VICKY’, 우측은 작곡가 밸런타인이라는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체슬리는 이동하기 전, 팜플랫의 정보를 다시 읽어 보기로 합니다.
체슬리, 자료조사 판정.
체슬리 K. 헤임:... (체시의 눈이 예리해졌다!)
자료조사
기준치:60/30/12
굴림:74
판정결과:실패
눈물..
체슬리 K. 헤임:(예리해지다 말았어요. 눈물이 차올라서 고개 들어...)
자료조사
기준치:60/30/12
굴림:19
판정결과:어려운 성공
체슬리는 이동하기 전 팸플릿을 다시 자세히 살펴봅니다.
독특하게도 공연곡은 「옐로 시그널」이라는 단 한 곡이라고 합니다. 그 한 곡이 무려 2시간짜리나 된다네요. 
작곡자는 다름 아닌 빅토리아의 음악 스승이라고 합니다. 애제자에게 선물한 곡이라나요.
빅토리아의 연주가 이미 시작되었다면 ‘멈추기’ 위해서는 시간이 여유롭지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니 어렵지 않게 공연장으로 향하는 문이 보입니다.
체슬리 K. 헤임:... 시간이 없어. (내용을 확인하고 나선, 공연장 쪽 문으로 향했다. 뽀르르.)
복도
체슬리, 행운 판정
체슬리 K. 헤임:~... (조심조심 살금살금...)
행운
기준치:65/32/13
굴림:36
판정결과:보통 성공
리허설인데도 복도에 경비가 대단히 삼엄한 것 같습니다. 지인이라고 해도 들여보내 주지 않을 듯 완강합니다. 
아무래도 ‘몰래’ 들어가는 수밖에 없을 것 같네요.
체슬리, 은밀행동 판정.
체슬리 K. 헤임:~~... (더 조심조심 살금살금 도둑고양이의 마음가짐이 된다.)
은밀행동
기준치:60/30/12
굴림:43
판정결과:보통 성공
도둑고양이의 마음가짐이 된 체슬리. 드디어 경비원들을 제치고 좀 더 안쪽 복도로 입성했습니다. 
그런데 안쪽의 ‘대기실’에서 막 나온 한 낯선 인물과 어깨를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밸런타인:어이쿠, 못 보던 분인데 누구십니까?
상당히 경계 어린 눈길입니다.
체슬리 K. 헤임:아, 이코... (콩 부딪혔다.) 비키의 친... ...? (멈칫) ... 공연 관계자예요.
체슬리, 지능 판정
체슬리 K. 헤임:
지능
기준치:87/43/17
굴림:43
판정결과:어려운 성공
체슬리는 그가 로비에서 본 배너의 남자, 빅토리아의 스승 임을 눈치 챕니다.
밸런타인:그럴리가요. 공연 관계자의 총 책임자는 접니다. 제가 모르는 사람이 있을리가요. 몰래 들어오신거라면 나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체슬리 K. 헤임:... 비키, 만나러 왔어요. 들여보내 주세요. (책임자라니 더이상 통할리 없는 거짓말은 그만두고, 굉장히 수상하다는 표정으로 밸런타인을 빤히 본다.)
체슬리는 아무리 부탁해봐도 밸런타인은 좀처럼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무력을 행사해야 할 것 같지요.
체슬리 vs 밸런타인, 전투 발생.
체슬리, 근접전 판정.
체슬리 K. 헤임:... (작은 단검을 꺼낸다.)
근접전(격투)
기준치:75/37/15
굴림:45
판정결과:보통 성공
피해:3
밸런타인, 근접전 판정.
밸런타인:위험한걸 소지하고 계시군요. 역시 들여 보내서는 안되겠습니다.
근접전(격투)
기준치:25/12/5
굴림:38
판정결과:실패
피해:2
밸런타인, -HP3
체슬리, 근접전 판정.
체슬리 K. 헤임:... ... 비키가 연락을 받지 않아. 당신 때문이에요? (단검으로 더더욱 위협해본다.)
근접전(격투)
기준치:75/37/15
굴림:54
판정결과:보통 성공
피해:2
밸런타인, -HP2
밸런타인:글쎄, 어떨까요? 빅토리아는 그저 연주에 몰두하고 있을 뿐입니다. (다시 체슬리를 잡으려 호다닥)
근접전(격투)
기준치:25/12/5
굴림:78
판정결과:실패
피해:1
체슬리, 근접전 판정.
체슬리 K. 헤임:.... 비키는 연주를 멈춰달라고 했어요. 그러니까... (잡히지 않고, 단검을 밸런타인의 목끝에 치켜든다.) 들여 보내줘. 비키를 만나야 해.
근접전(격투)
기준치:75/37/15
굴림:45
판정결과:보통 성공
피해:1
밸런타인, -HP1
체슬리가 밸런타인의 목끝에 단검을 치켜들자마자 그는 쉽사리 기절 해버립니다.
상황은 어떻게든 무마 된 것 같네요.

체슬리 K. 헤임:... ! (생각보다 빠르게 기절한 밸런타인을 본다. 나쁜 사람인 줄 알았는데...)

밸런타인:(기절해있다....)

체슬리 K. 헤임:아무튼, 연주를 멈춰야 해. (쓰러진 밸런타인을 타고 넘어가 안쪽의 대기실 문을 열었다.)

그는 아무래도 일격을 맞고 잠시 기절한 것 같습니다. 이런 폭력 사태가 일어난 것은 곤란하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었습니다. 

빅토리아의 연주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고, 그 말은 체슬리에게 여유가 없다는 의미인걸요.

안쪽 문을 열기전 체슬리는 문득 밸런타인의 품에서 무언가를 발견 합니다.

체슬리 K. 헤임:... ? (벨의 품을 뒤적뒤적... 열쇠일까.)

악보로 보이는 종이 2장이 있습니다. 하나는 곡 제목이 「옐로 시그널」이고, 하나는 「마젠타 시그널」이네요.
‘마젠타 시그널’? 그런 곡을 연주한다는 정보는 들은 기억이 없습니다만 이건 미공개 곡이었을까요.
체슬리 K. 헤임:마젠타 시그널...? (멍하니 따라 읽으면서, 각 악보의 뒷면도 확인해본다.)
체슬리는 악보들의 뒷면을 살펴보지만 별다른 볼만 한 것은 없는 모양입니다.
체슬리 K. 헤임:... 응.. (악보들을 가져가고, 다시 대기실로 향했다.)
체슬리는 복도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공연장
묵직한 공연장 문을 양 옆으로 열고 안으로 들어섭니다. 적지 않은 수의 관객석이 보입니다. 
음악 소리가 제대로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빅토리아의 연주겠지요. 듣고 있자면 상당히 기묘한 기분이 들게 만드는 곡입니다.
체슬리, 이성 판정 (0/1)
체슬리 K. 헤임:... ? (기묘한 기분에 고개를 흔든다.)
SAN Roll
기준치:70/35/14
굴림:79
판정결과:실패
빅토리아는 어디 있을까요? 멀찌감치 바이올린 연주를 하는 빅토리아의 모습이 보입니다.
체슬리 K. 헤임:... (잠시 멍하니 연주를 듣고 있다가 핫) 비키! (연주를 하는 빅토리아에게 달려갔다.)
그렇게 무대로 향하던 도중 발치에 무언가 걸립니다. 작은 다이어리 같아 보입니다.

체슬리 K. 헤임:... ?!... (순간 발치에 걸려 넘어질 뻔 하다가, 아슬아슬 주워서 읽어보기로.) 다이어리.. 이런 곳에?

체슬리 K. 헤임:... (다이어리의 내용을 읽어보고) ... 비키는 옐로 시그널을 연주하고 싶어하지 않아. 그런데 왜...? (어쨌든 억지로 연주시키는 밸런타인에 대한 이미지가 더욱 나빠지는 체시.) 

... ... 비키. (다이어리를 손에 들고, 다시 빅토리아에게 향했다.)

무대 가까이 다가설수록 ‘옐로 시그널’의 소리는 더욱 뚜렷하고 커집니다. 이 곡은 분명히 이상합니다. 

아무래도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만 할 것 같습니다.

체슬리, 이성 판정 (1/1d3)
체슬리 K. 헤임:... ... 곡, 이상해...
SAN Roll
기준치:69/34/13
굴림:2
판정결과:극단적 성공
체슬리가 무대 위로 올라섰음에도 빅토리아는 전혀 개의치 않은 채 연주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 모습은 정말로 무엇에라도 홀린 것 같은, 마치 미치광이 예술가의 얼굴입니다. 그 표정을 보고 있자니 싸한 기분이 듭니다.
체슬리, 이성 판정( 0/1)
체슬리 K. 헤임:... 비키. (싸한 기분에 한 걸음씩 네게 다가간다.) 연주를 그만둬.
SAN Roll
기준치:68/34/13
굴림:50
판정결과:보통 성공
체슬리가 말을 걸어도 빅토리아는 반응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무력으로 상대하거나 설득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체슬리는 근력, 근접전, 대인기능 판정이 가능합니다.
빅토리아 R. 캠벨:... ...(말없이 연주를 이어간다.)
체슬리 K. 헤임:... 멈출게, 바이올린.. (연주를 이어가는 팔을 잡아 강제적으로 멈추기를 시도한다.)
근력
기준치:75/37/15
굴림:52
판정결과:보통 성공
체슬리는 강제적으로 빅토리아의 연주를 멈추게 합니다. 잠깐 연주소리가 흔들리나 싶다니 다시 이어 갑니다. 
계속 시도 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체슬리 K. 헤임:... ? 비키, 강해.. (역시 전 퀴디치 선수라고 잠깐 생각하며, 계속해서 연주를 방해한다.)
근력
기준치:75/37/15
굴림:28
판정결과:어려운 성공

체슬리는 한번 더 무력으로 빅토리아의 연주를 방해합니다. 다시 연주의 흐름이 끊기나 싶더니 이어 갑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시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빅토리아 R. 캠벨:... ...
체슬리 K. 헤임:... ~... (아무래도 비키에게 이상한 마법이 걸렸을 것이라, 판단한 체시는 마지막 수단을 썼다.)
... 비키, 너는 연주가 하고 싶어지지 않아...
당장 연주를 그만두고 싶어. 그렇지...? (최면술을.)
최면술 Roll
기준치:75/37/15
굴림:9
판정결과:극단적 성공
체슬리의 특기인 최면술을 시도하자 빅토리아는 정신을 차리고 체슬리를 바라봅니다.
빅토리아 R. 캠벨:아, ... ..체시 아가씨?
체슬리 K. 헤임:... ... 비키. (자신을 부르는 말에 희미하게 웃었다.) 돌아왔어?
빅토리아는 비록 정신을 차렸지만 연주는 여전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체슬리 K. 헤임:... ? (아직도 연주가..?)
빅토리아 R. 캠벨:그러고보니 체시 아가씨 무슨일로 오셨더라? 제 리허설을 구경하러 오셨나요?
체슬리 K. 헤임:... 연주를 멈추러 왔어. 비키가 그러길 원해서...~? (그렇지만 여전히 연주가 이어지는 걸 보고 갸웃인다.)
'옐로 시그널'을 멈추기 위해서 체슬리는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에 빠집니다.
체슬리 K. 헤임:... (고민하다가 빅토리아에게 마젠타 시그널의 악보를 건네준다.)
이걸 연주하면...... 혹시, 할 수 있어? 비키.
빅토리아 R. 캠벨:(마젠타 시그널을 흘끔 보고는 다시 연주를 이어가며) 어머, 이건 제 아버, 아니.. 스승님이 가지고 계신 악보인데 어떻게 체시 아가씨가?
체슬리 K. 헤임:(비키 아직도 그걸 연주하고 있어...) ... 스승님이...
... 줬어. (외면)
있지, 옐로 시그널 대신... 이걸 연주하면 안 될까?
빅토리아 R. 캠벨:선생님이 그걸 쉽게 주실리가 없을텐데.. 아무튼 체시 아가씨가 가지고 있다는게 증거가 되긴 하겠네요. 사실 이곡은 두시간이나 되는 곡이라 리허설을 하려면 완주를 해야해요. ... ...혹시 선생님이 연주하라고 하시던가요?
체슬리 K. 헤임:... 응. 선생님이 시켰어. (꾸닥꾸닥. 연주를 멈추기 위해 멋대로 거짓말을 시작하는 악마 아가씨.)
이걸 연주하게 하라고... 선생님은 지금 아파서.. (?) 대신 온 거야.
빅토리아 R. 캠벨:어머, 아까 공연장에 오셨을땐 멀쩡하셨던 것 같은데... 상태가 안좋아서 돌아가신 모양인가 보네요. 그래서 그걸 체시 아가씨에게 전달 하신거고.. 네, 이해했어요.(끄덕이고) 그럼 제가 그 악보를 연주하면 되는거죠?
체슬리 K. 헤임:... ... 부탁해. 응.. (악보대에 마젠타 시그널을 올려놓고, 콕콕 가리키며 빤히 바라본다.)
빅토리아 R. 캠벨:좋아요. 그럼 그 곡을 연주할게요.
빅토리아의 활을 다시 얹고는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마젠타 시그널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역시 아름다운 선율은 아니지만 적어도 체슬리의 기분을 건드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삼분 남짓한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빅토리아는 마지막 한 음정을 마무리 지은 후 현으로부터 손을 떼어냅니다.
완주를 마친 모양입니다. 그제서야 빅토리아는 체슬리에게 다가와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빅토리아 R. 캠벨:고마워요, 체시 아가씨. 내 연주를 멈춰줘서.
체슬리 K. 헤임:... 비키.. ... (완주할 때까지 그 자리에 멈춰서서 네 모습을 바라본다. 조금의 시간이 흐르고 옅게 미소지으며 박수를 쳤다.) 멋진 연주였어.
빅토리아 R. 캠벨:후후, 고마워요. 공연때도 체시 아가씨가 보러 와줬으면 좋겠네요. 그럼~ 잠깐 쉬는 시간이 있으니....
저녁, 같이 먹을래요?
체슬리 K. 헤임:응. 정어리 파이나 썩은 달걀 젤리, 픽시 눈알 스프... 다 좋아.
늘 그랬듯 엉뚱한 메뉴를 고르는 악마 아가씨를 보는 그녀의 미소가 여느 때보다 환합니다.
----------------------------------------
1908011, 21시 07분
체슬리 K. 헤임
and. 빅토리아 R. 캠벨
END Y. 분홍색 신호
----------------------------------------